오늘은 활력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했다. 먼저 일어나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하고, 그 뒤로 조깅을 조금 더 해주었다. 바깥은 화창한 날씨였고, 바람을 느끼며 달리는 것은 정말 상쾌했다.
운동 후에는 체력이 많이 소모되었지만, 그만큼 기분도 좋았다. 이제부터 하루가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하게 시작될 것 같아 기대가 컸다. 집으로 돌아와서도 나는 아직까지도 힘차게 느껴져서 시원한 샤워를 하고 아침 식사를 챙겼다. 이른 아침부터 건강한 식단으로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
삼십 분 정도의 휴식 시간 후에 나는 업무에 집중했다. 유산소 운동을 한 덕분인지 좀 더 집중력이 높아진 것 같다. 머리가 맑아져서 업무 처리도 더 빠르게 할 수 있었다. 하루 한가운데 적당한 운동 시간을 가져서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.
낮 시간 동안은 평소처럼 업무를 처리하고, 점심시간에는 건강한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에 가서 샐러드와 닭가슴살을 먹었다. 영양 가득한 음식을 먹으면서도 운동한 것 때문일지도 모르겠지만 더욱 식사 후에는 활력이 더 생겼다. 다행히도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오후에는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.
오후에는 좋은 도서관을 찾아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다. 지친 마음을 달래주고 힐링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. 이렇게 유산소 운동을 하고 나서는 정말 독서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 책을 읽으면서 몸과 마음이 나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.
저녁이 다가오던 시간에 나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산책을 다시 호쾌하게 했다. 이렇게 하루 중에도 운동 시간을 가지면 몸은 더욱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 습관을 들이면 어떠한 업무나 일상에서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고무적으로 믿고 있다.
하루가 저녁이 되면서 점점 어두워졌지만, 햇빛에 의해 채워지던 어제 한물갔던 모습이 없어졌다. 유산소 운동을 통해 온몸의 피로를 푸는 것은 정말 효과가 있는 것 같다. 오늘 하루 내내 몸도 가벼웠고, 활력이 넘쳤던 하루를 보냈다는 사실이 정말 뿌듯하다.
유산소 운동을 통해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는 것은 그 자체로도 정말 멋있는 일이다.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동시에 생산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.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산소 운동에 노력을 기울여서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.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6
https://lovehome1.tistory.com/6128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7
https://lovehome1.tistory.com/6127
https://lovehome1.tistory.com/6129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5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7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8
https://whywhy123.tistory.com/2498